곶감1개무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래시피 조회 22회 작성일 2021-12-27 10:36:22 댓글 0

본문

대봉곶감만들기1편,곶감원두막에서 자연건조하기,귀농귀촌,시골풍경,농촌체험#183

#곶감쉽게 만들기#대봉곶감#반건시감
행복돌이 전원이야기 : 반갑습니다. 관심있어서 구독했어요
저도 지난주 곶감 만들었어요 ㅋㅋ
그런데 이 대봉은 꼭지가 다 있네요
저는 젖가락으로 꽂았는데 ~
자주 뵐께요~~
airproclass : airproclass

떫은 감의 이유 있는 변신…홍시·곶감 / YTN 사이언스

■ 이혜리 / 과학뉴스팀 기자

[앵커]
음식에 담긴 재밌는 과학 이야기 듣는 시간입니다. '푸드 톡톡' 오늘도 이혜리 기자와 함께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난주에 가을 제철 해산물 3인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 주에는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에 관한 이야기 준비해 오셨다고요? 뒤에 보니깐 알 것 같기는 한데, 어떤 과일이죠?

[기자]
아주 달고 맛있고요, 가을과 아주 잘 어울리는 주황 빛깔을 자랑하고요. 또 '변신의 귀재'입니다.

[앵커]
변신의 귀재, 감이 뒤에 있네요.

[기자]
네, 오늘 주인공은 바로 감인데요.

[앵커]
감이라고 하면 단감, 홍시, 연시, 곶감…. 뭐 이렇게 떠오르는데 그래서 '변신의 귀재'라고 표현하신 거군요.

[기자]
그렇습니다. 우선 관련 내용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단감과 떪은 감에 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앵커]
아, 저는 떫은 감과 관련된 기억이 있어요. 보통 땡감이라고 하죠? 감을 잘못 골라서 아주 떫은 감을 먹은 적이 있거든요. 저는 당시에 '이 감은 덜 익은 거구나'라고 생각했는데요. 그러면 단감과 떫은 감은 익은 정도의 차이라고 봐도 되나요?

[기자]
아, 그렇지 않고요. 종이 다른 겁니다. 그러니까 떪은 감은 잘 익어도 그런 떫은맛이 나는 거예요.

그 이유는 떫은 감에 떫은맛을 내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수용성으로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수용성 타닌은 우리 입속의 침과 만나서 녹아 나오면서 혀의 단백질과 결합하고 그 과정에서 수분을 빼앗아 가는데요.그러면서 까끌까끌한 느낌이 들도록 합니다. 그게 바로 우리가 느끼는 떫은맛이죠. 떫은 감을 먹었을 때 그런 느낌 받으셨죠? 그러니까 떫은맛은 일종의 촉감인 겁니다.

[앵커]
맞아요. 떫은 감을 먹으면 혀가 좀 이상해지는 느낌이 들기도 해요. 그게 다 이런 이유에서였군요. 그런데 겉에서 보기에는 단감과 떫은 감, 구분하기가 쉽지 않아요.

[기자]
맞습니다. 네, 그래서 처음부터 떫은 감과 단감을 구분해서 재배하는데요. 참고로 떫은 감은 우리나라 전통 종이고요. 현재 재배되고 있는 단감은 모두 일본에서 들여온 겁니다.

[앵커]
그렇군요. 떫은 감은 사실 그냥 먹기는 힘든데 따로 단감과 구분해서 재배하는 이유가 있나요?

[기자]
바로 홍시나 곶감을 만들기 위한 겁니다.

[앵커]
아 그렇군요. 저는 사실 단감보다 홍시를 좋아하거든요.

그러고 보...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0007\u0026key=201710301103522220
이 만주 : 모르고 그냥저냥 봤는데
정말 그렇네요 헉 ㅡ
이쁘고 지적으로 보이고 ㅋㅋ
이름을 다시 봐야겠다 ~^^
행복하게 꽃길만 걸어가세여~
1881 ls : 기자가 더 아나운서 같음. . 그리고 이쁘네요

감 먹으면 안되는 사람! '이런' 사람은 절대 감 먹지 마세요!

감 좋아하시나요?
하지만 이런 사람은 절대 감을 드시면 안됩니다!
나는 감을 먹어도 되는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감
#감부작용
#감먹으면안되는사람 Disclaimer
본 채널의 진행자는 전문 의료인이나 약사가 아니며
모든 컨텐츠는 발표된 자료, 논문 등을 바탕으로 개인적 학습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컨텐츠로써 의학적인 진료를 대신할 수 없으며,
개인별 체질, 건강 상태 등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시청자 본인의 선택과 판단이 요구되며, 이에 따른 결과에 대해 저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을 밝혀둡니다.
이춘자 : 말씀도 호쾌하게 힘잇고 똑 떨어지게 잘하시네요.바르고 알아듣기 싑고 군더더기 하나없이 깔끔하게 끝내시네요^^
작은국화 : 조여사님
유익한 정보 고맙습니다 ㅎ
강성구 : 한참 세월이 지났지만 조여사 전성시대 방송 내용중 땅콩섭취시 주의사항을 이 댓글을 올리는 저가 들었습니다. 저에게 땅콩(견과류)이 좋다고 이를 먹어온지가 약 7,8년이 되었는데 문제는 땅콩을 시장 등에서 구입한 후 탁자나 선반 등에 넣었다가 먹는데 15일 정도 지나면 어찌 땅콩 고유 맛이 사라지고 물렁물렁한 기분이었고 먹고 난후 왠지 모를 뒷목이 쑤시는 등 서너곳이 통증등이 왔었는데 조여사님 방송에 땅콩을 냉동실에 보관했다 먹지 않으면 여러 가지 부작용이 있다는 말을 듣고 저가 땅콩을 플라스틱통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한 후 먹으니 신기하게 떵콩섭취시 간혹 몸에 통증이 있던것도 사라지고 그 맛도 처음 샀을때의 신선도가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조여사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화이팅!
강충식 : 조여사님 설명하시는 목소리가 참 좋습니다 앞으로도 유익한정보 많이 알려주세요
박대병 : 떬은감만 탄닌이 있는줄 알았더니
단감,연씨 꽂감에도 단맛으로 느끼지 못할뿐
탄닌이 있다니 놀랍군요 또 한가지 박학다식하신
조여사님께 한수 배우네요~감사합니다
조여사님! 홧팅입니다

... 

#곶감1개무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50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hatyoulove.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